뉴스

[컴퓨텍스 2024] MONTECH 부스 주요 제품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The Best Value Montech입니다.

오늘은 컴퓨텍스 소식을 전해 드리고자합니다. 이번 컴퓨텍스를 통해 MONTECH의 많은 신제품들이 전시되고 소개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전시 제품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MONTECH 퀘이사존 공식 기사 보기
MONTECH – 컴퓨텍스 2024 대표 제품
MONTECH – 컴퓨텍스 2024 부스 취재

왼쪽을 봐주세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KING 95 MEGA라는 제품입니다. KING 95 MEGA는 기존 KING 95 보다 커지고 부품 호환성은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라 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변경된 점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먼저 상단 420mm 수랭쿨러 장착(KING 95는 360mm)이 가능합니다. 측면의 경우에는 최대 360mm 수랭쿨러 장착(KING 95는 280mm)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보다 고사양의 쿨링 성능을 희망했던 사용자들에게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E-ATX 사이즈의 메인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차세대 메인보드 플랫폼인 BTF 메인보드를 지원합니다. 덕분에 조립편의성이 향상되었으며, 정면에서 깔끔한 모습의 내부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측면 쿨링팬이 정면으로 이동하는 구조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KING 95 와는 달리 측면의 공기를 보다 효과적으로 정면으로 끌어올 수 있는 구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경우 쿨링팬은 옮겨 달아야 하는 수고는 덜고, 공기 내부의 공기 순환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KING 95 MEGA는 KING 95 제품에서 기본으로 제공하였던 전면 메쉬 커버 역시 그래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출시 일정은 2025년 Q2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이미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HS01 제품입니다. MONTECH HS01 제품은 전면 메쉬 디자인의 쿨링 성능을 극대화한 디자인의 PC 케이스 입니다. 상단과 전면에는 360mm 수랭쿨러 장착이 가능하며, 하단에도 120mm 쿨링팬 3개가 장착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전면과 측면에 포고핀 방식으로 연결되는 ARGB 바가 자라잡고 있어 쿨링팬과 함께 멋진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출시는 올해 Q4를 목표로 설계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HS01 Mini 입니다. mATX 타입의 미니 PC 케이스 제품입니다. CPU 쿨러는 최대 175mm까지 장착이 가능하며, 그래픽카드의 경우 최대 420mm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360mm 수랭쿨러 장착이 가능하며, 하단에도 120mm 쿨랭 팬 3개를 장착할 수 있어 작은 크기에도 뛰어난 쿨링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시는 올해 Q4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국내에 출시되어 절찬리 판매중에 SKY TWO의 후속모델인 SKY THREE 소식입니다. SKY THREE의 경우 작년 컴퓨텍스 2023에도 등장한 바 있었으나 트랜드를 고려해 새롭게 리뉴얼 되었습니다. 크기는 SKY TWO와 비슷하지만, 디자인적 특징은 KING 95의 패밀리 룩이라 할 정도로 곡면 강화유리를 비롯해 많은 부분이 닮았습니다.

SKY THREE는 파노라마 케이스 특성상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전면 쿨링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전면 하단에 80mm 쿨링팬 2개를 장착하고 경사 파츠를 부착해 외부 공기를 그래픽카드 쪽으로 전달 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제품 출시는 2025년 Q2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 수랭쿨러 소식입니다. MONTECH HyperFlow 시리즈의 경우 ARGB와 퍼포먼스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ARGB 제품은 이름 그대로 펌프와 쿨링팬에 ARGB를 장착한 제품으로 360mm 제품과 240mm 제품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퍼포먼스 역시 이름 그대로 화려한 ARGB는 없지만, 뛰어난 성능을 목표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2025년 Q2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많은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유튜브나 국내외 미디어 컨텐츠를 통해 접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