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HOME > 고객지원 > Q & A
 
작성일 : 18-12-19 01:59
하드 인식불량, 그래픽카드 오류발생
 글쓴이 : 황준원
조회 : 300  
모델명 SF-600R14SE
시리얼 S1412102862

SSD 1개 HDD 7개 연결하여 사용중에 간헐적으로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하드디스크에서 모터가 돌다가 멈췄다가 다시 도는 소리가 발생되며

그상태에서 소음나는 하드를 엑서스할경우 속도가 엄청 느려지고 결국엔 인식불가가 됩니다.

재부팅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인식될때가 있고 그렇지 않을경우 한동안 사타전원을 제거했다가 연결하면 정상작동됨

특정하드의 문제였다면 하드불량으로 취급하였을것인데 7개의 하드중 2~3개가 돌아가며 문제발생됨

그래픽카드는 1060 6G 사용중이며 역시나 간헐적으로 인식불량으로 인해 윈도우 오류 발생됨

검색해보니 한참전에 이슈되었던 슈플 하드사망의 전조증상 같아서

일단 스페어 파워로 교체하여 한달여간 사용해보니 위의 모든증상이 해결됨 -_-;;

AS 가능여부와 절차을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Me2Day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뉴젠씨앤티 18-12-19 09:35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뉴젠씨엔티 고객지원 담당자 입니다.
SF-600R14SE 제품의 시리얼넘버는 2014년 12월 제조된 제품으로 무상서비스 7년이 적용 됩니다.
최초 구입 시기가 2014년 12월 이후 이시라면 최초 구입 영수증을 통해 구입일로부터 무상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단 임의 개봉, 임의 변경, 제품 훼손 및 손상, 용도외 사용, 해외 구매 및 해외 유통 제품의 경우에는 서비스 지원 불가 대상 입니다.")
택배서비스의 경우에는 택배비는 1:1 부담으로 보내주실때는 무조건 "선불택배" 발송 해주셔야 하며 택배사는 이용하시기에 편리한 택배사를 통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제품이 파손 되지 않게 구성품은 전부 제외한 상태로 파워본체만 박스에 포장을 해주시고 "증상 메모 및 성함, 연락처, 주소" 를 적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고객지원센터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3가 16-60 한통빌딩 905호"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46 한통빌딩 905호" 입니다.
게시판으로는 자세한 상담이 어려우니 자세한 상담 및 상세하고 정확한 안내는 고객지원센터(02-713-4215)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입니다. (점심시간 12시 ~ 1시)
쌀쌀한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