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HOME > 고객지원 > Q & A
 
작성일 : 19-09-05 17:05
제 컴퓨터의 파워가 부족한지 알고싶습니다.
 글쓴이 : 레미스카이
조회 : 78  
현재 superflower 650w leadex silver white 를 사용중입니다.

컴퓨터 사양은
ryzen r5 2600 (오버클럭 없음)
asus b450-m prime a
이엠텍 rtx 2060 storm x dual oc (부스트클럭 1830mhz)
colorful 2133 8gb + 4gb + geil 2666 8gb = 20gb
삼성 860evo 500gb
시게이트 2tb barracuda
무선랜카드 한개, 게이밍마우스 및 키보드와 헤드셋
케이스 120mm 팬 5개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사용중에 계속해서 예고없이 무작위로 컴퓨터가 재부팅되거나
꺼진 후 그래픽카드의 팬이 세차게 돌아갑니다. (이경우 전원버튼으로 강제종료가 되지 않고 파워의 전원을 끊어줘야합니다.)
이벤트뷰어에는 kernel power 41 오류가 기록됩니다.

현재 제 시스템에 대해서 파워가 부족한지 알고싶습니다.

운영체제를 다시 깔아봤고, 램도 하나씩 탈부착 해봤으며, cpu 쿨러도 바꿔봤고, 오버클럭 해제, 백신 삭제, 등등 온갖 해결책을 시도해보았으나 헛수고였습니다.
온도를 계속 모니터링 해봐도 cpu도 gpu도 둘다 게임중에도 60도를 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Me2Day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뉴젠씨앤티 19-09-05 17:49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뉴젠씨앤티 고객지원 담당자 입니다.
현재의 증상 및 게시글 확인 결과 파워서플라이 불량유무 및 원인을 판단하기에는 다소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불량이 의심되는 주요 부품들인 CPU, 메인보드, 메모리, VGA, 파워서플라이를 각각의 센터로 입고하셔서
정밀 테스트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kernel-power가 뜬다면 보드쪽이 가장 의심되며 kernel-power와 실제 소모전력부분의 파워와는 거의 무관합니다.
게시판으로는 자세한 상담이 어려우니 서비스 절차에 대한 자세한 상담 및 상세하고 정확한 안내는
고객지원센터(02-713-4215)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입니다. (점심시간 12시 ~ 1시)
무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감사합니다. ^-^